본문 바로가기
서평/성공학,자기계발

조셉 머피 '부의 초월자' 책 소개 및 줄거리, 총평

by 태드로 2023. 7. 11.
반응형

조셉 머피 '부의 초월자'

 

책 소개

 

조셉 머피의 '부의 초월자'를 소개한다. (원제: Grow Rich with the Power of Your Subconscious Mind) 이 책은 워낙 유명하지만 내 관심 밖에 있는 주제였던 터라, 최근에 들어서야 읽었다. 조셉 머피는 잠재의식의 아버지라 불리는데 그만큼 잠재의식을 활용한 성공과 부의 원칙을 정립하고 전파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 인물 같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수백만 부가 판매된 책인 만큼, 이 안에 들어있는 내용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나는 잠재의식이 무엇인지는 잘 알고 있었지만, 이를 활용한 성공과 부, 그리고 내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에는 관심이 없었다. 사실 그런 주장이 있다는 것 자체를 모르고 있었기 때문일 수도 있다. 조셉 머피는 잠재의식을 개발하는 것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실험을 했으면 이 효과를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일에 힘썼다. 그리고 지금은 그 정신을 이어받아 조셉 머치 재단이 운영되고 있으며, 재단도 역시 조셉 머피의 정신을 알리는 일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의 초월자라는 책은 조셉 머피 재단에서 인정하는 유일한 공식 저서라고 한다. 그 말에 걸맞게 책 전반에 걸쳐 조셉 머피의 주장을 조금 최신 버전에 맞게 각색, 혹은 편집하여 다양한 사례와 함께 실어놓았다. 책은 상당히 두꺼운 편이었지만 나는 단숨에 읽었다.

 

 

줄거리

 

요즘에도 유튜브 영상이나 다양한 강연에서는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설명한다. 무언가를 진심으로 믿고 잠재의식 속에 심기 위해 하루에 몇 분씩 확언을 한다면 그 믿음은 현실이 된다는 것이다. 이 주장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본 적은 없지만 부의 초월자에서는 워낙 강력하게 워낙 많은 예시를 들어 설명하기 때문에 빠져들 수밖에 없다. 우주라는 스크린에 우리가 원하는 미래와 이상을 그리라고 말한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성공을 머리로 생생하게 그리면서 그것이 이루어졌다는 믿음을 확언으로 내뱉으면 내 안에 있는 무한한 지성이 그 미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는다. 그리고 그것이 잠재의식에 새겨져 어떻게든 실현될 수 있게 돕는다. 그리고 이 책은 그 잠재의식이 부를 이루는 것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부라는 것은 제로섬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것 이상으로 부를 이룰 수 있다. 남이 부를 이룬다고 해서 내가 가질 부를 일부분 나누어 주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의 성장과 행복, 부를 바라고, 실제로 다른 사람이 성공했을 때 진심으로 기뻐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부자가 된 모습을 선명하게 느끼면서 그것이 이루어졌다고 믿어야 한다. 우리 모두는 더 많은 것을 누리고 더 많은 것을 경험하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이다. 자신의 한계를 떠올리거나 불안한 감정이 들 때마다 자신이 성공한 모습을 선명하게 그리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총평 

 

이 책에서 주장하는 바와 같이 '믿어라. 상상하라. 확언하라.'와 같은 제안을 하는 매체들은 많다. 하지만 부의 초월자 만큼 확신에 가득 차 실재적인 말을 하는 것은 들어본 적이 없다. 그리고 '부의 초월자'는 적어도 내게는 엄청난 영감을 준 책이다. 성공을 확신하고 나니, 지금 내가 겪는 모든 어려움과 고난은 그저 과정일 뿐인 것이 된다. 그러므로 모든 일에 일희일비 하기 보다는 내가 상상하는 어떤 지점으로 가기 위해 잠시 거쳐가는 것이란 생각이 나를 긍정적으로 만든다. 내가 내 주변 상황을 바꾸기란 쉽지 않은 것이다. 다만 적어도 하나, 내 생각을 바꾸는 것 정도는 할 수 있다. 누구나 말이다. 생각을 바꾸니 표정이 달라졌고 내 달라진 표정은 주변을 환하게 만들 수도 있다는 걸 알았다. 나는 조셉 머피의 '부의 초월자'를 지금도 하루 한 챕터씩 넘겨가며 읽고 있다. 그리고 수많은 예시를 통해 내게도 확언과 긍정적인 믿음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고 내게 맡는 확언을 만들었다. 그 확언은 일종의 자기 암시이자 각오이기도 하다. 이 우주에서 내가 여기에 머물고 있다는 것도 참 신기한 일이다. 내가 내 마음을 바꾸어 나 스스로를 믿고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정말 생각만으로 성공을 이루고, 부를 이루고, 풍요로움을 이루는 것은 당장 실현될 수도 있다. 마음이 복잡할 때 읽으면 아주 좋은 책이다.